The 2025 EV9
모두가 꿈꿔왔던 SUV EV의 시작
77,280,000 원부터 | 501km 1회충전 최대주행 | 150kW 최고출력 | 10년/20만km 고전압 배터리 |
(세제혜택 전 / 2WD 에어 기준) | (2WD 19인치 휠 기준) | (*4WD 기준 283kW) | 보증기간 |
EV9 추천 모델▼
최고가 모델 | 베스트셀러 | 최저가 모델 | |
모 델 | GT-line AWD A/T | 어스 AWD A/T | 에어 2WD A/T |
외장컬러 | 아이보리 매트 실버 | 스노우 화이트 펄 | 판테라 메탈 |
내장컬러 | 네이비 | 라이트 그레이 | 블랙 |
옵션 | 빌트인 캠2 듀얼 선루프 하이테크 등 |
빌트인 캠2 21인치 휠 6인승 |
- |
가격 | 94,490,000원 | 89,840,000원 | 77,280,000원 |
기아자동차 The 2025 EV9 가격표▼
외장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 SUV EV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
플래그십 익스테리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요소와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플래그십으로서의 품격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로 완성한 미래지향적인 전면
여러 개의 조명이 다양한 패턴으로 구현되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밤하늘의 별자리를 형상화한 스타맵 LED 주간 주행등, 세로로 배치된 12개 큐브 광원을 통해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스몰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과감한 직선과 부드러운 차체 볼륨으로 그려낸 대담하고 웅장한 측면
비행기 동체에서 영감을 받은 기하학적 사이드 프로파일, 삼각형 펜더의 조형으로 구현된 과감하고 당당한 이미지, 기하학적 조형요소로 구성된 휠 디자인, 자동 전개/수납 기능으로 편의성이 증대된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와이드한 숄더 라인과 차폭감이 강조된 리어 램프로 자신감 있고 당당한 후면
숄더라인을 따라 매끈하게 이어진 당당한 후면, 스텐스를 강조하는 스타맵 LED 리어 램프, 전면부와 통일된 디자인 요소로 차체의 와이드함을 강조한 리어 범퍼 하단부, 히든 타입 와이퍼와 함께 부드러운 면으로 심플하게 구성된 테일게이트 스타일
※ 본 사진과 설명은 참고용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외장 색상
기아자동차 The 2025 EV9 가격표▼
내장
Front View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14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세계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인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통하여 최상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Intelli-Q와 Horizon 기능 등을 적용해 다이내믹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엠블럼 라이트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에 LED 엠블럼 라이트가 적용되어 세련된 탑승경험을 제공합니다.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가 적용되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보다 심플하고 클린한 센터콘솔을 구현하였습니다.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인포/공조 통합형)
클러스터(12.3인치), 공조(5인치), 인포테인먼트(12.3인치) 화면이 하나로 연결된 통합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우수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듀얼 칼라 앰비언트 라이트
크래쉬패드와 1, 2열 도어트림 상하단, 센터 콘솔에 적용된 듀얼 칼라 앰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Side View
1열 릴렉션 컴포트시트
무중력 자세 및 체압 분포 최적화로 충전 등 차량 내 대기 시간 동안 편안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볼스터 전동조절, 컴포트 스트레칭 포함)
시트의 공기주머니 제어로 최적의 착좌감 및 스트레칭 기능을 제공하며, 주행모드나 차량 속도와 연동하여 최적화된 측면 지지력를 제공합니다.
확장형 센터콘솔
서랍형 수납공간과 테이블로 활용 가능한 트레이를 적용하여 우수한 거주/수납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2열 독립 스위블 시트(롱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탑승자의 필요 및 상황에 따라 2열 시트를 슬라이딩/회전하여 혁신적인 공간 활용성을 확보하였습니다.
* 작동 범위
- 내측 최대 180도 (3열 방향) 회전 가능
- 외측 최대 90도 (도어 방향) 회전 가능
2열 독립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원터치 릴렉션 모드, 파워 시트, 파워 레그서포트, 다이내믹 바디케어, 윙아웃 헤드레스트)
독립형 2열 시트에 적용된 릴렉션 기능을 통해 충전 및 주 · 정차 상황에서 편안한 휴식 자세를 제공합니다.
* 작동 범위
- 레그 서포트, 쿠션, 시트백 조절
- 전방 10˚, 후방 18˚ 리클라이닝 가능
조작 방법 : 2열 시트 측면부의 릴렉션 버튼 조작(원터치)
※ 본 사진과 설명은 참고용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EV 특화 사양
확보된 넉넉한 주행거리, 동력성능 그리고 EV 전용 편의사양
심리스한 EV 경험을 위한 혁신적 충전 시스템
15분 충전으로 210km 주행 가능 (2WD 19인치, 350KW급 충전기 기준)
10% → 80% 충전시 24분 소요 (*당사 연구소 시험결과 기준)
1회 충전으로 최대 501km 주행 (2WD 19인치 기준)
V2L(실내/실외)
차량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으로 어디서든 부담없이 전자기기를 사용 가능한 기능
E-GMP
전기차 전용 E-GMP 플랫폼을 적용하여 유연하고 편안한 실내의 구성이 가능함은 물론, 구조적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긴 주행 거리를 위한 대용량 배터리의 탑재를 구현
프론트 트렁크
PE룸 풀커버와 버튼 조작 오픈 방식으로 고급감과 편리성 확보한 대용량 프론트 트렁크 적용
자동 충전 과금 시스템
충전 케이블 연결 즉시 인증 및 충전이 시작되며, 충전 완료 후 자동으로 결제 진행
ADAS
운전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과 주차를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 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주행 중 옆 차량과 가까워지는 경우 위험하지 않도록 차로 내 편향 주행을 합니다.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고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해 줍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 도로 주행 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안전 속도, 곡선로 및 진출입로 구간에 진입하기 전에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주고, 이후 안전속도, 곡선로 및 진출입 구간을 지나면 원래 설정한 속도로 복귀합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차량 외부에서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하도록 도와줍니다. 차량의 센서를 활용해 주차 공간을 탐색하고, 자동으로 조향, 가감속 및 변속을 도와주며, 경로상의 물체를 인지하면 자동으로 제동합니다. 운전자가 차량 외부에서 스마트 키를 사용하여 원격 전/후진, 원격 주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가 차량 내부의 버튼을 조작하여 스마트 주차/출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세대 대비 주차선을 인식하여 주차할 수 있어 주차 정확도가 높아졌고, 사선 주차가 추가되었음은 물론, 원격 전/후진 성능도 개선되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주행 중 주변 상황을 살피고, 충돌 위험 발생 시 경고를 하며, 경고 후 선행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전방에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와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교차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켜고 좌회전 중,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 혹은 교차로에서 직진 중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차로 내 주행 중, 정면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며, 차로 변경 중, 맞은편에 서 다가오는 차량 및 옆 차로의 선행 차량과 충돌 위험 발생 시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와줍니다. 전방 차로 가장자리에 있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혹은 차로 변경 중 후측방에 있는 차량과 충돌 위험 발생 시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와줍니다.
차로 유지 보조 2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차로 유지 보조 2는 차로 유지 보조 방식을 '토크 제어' 방식에서 '조향각 제어' 방식으로 변경하여 1세대 대비 제어 성능이 향상된 차로 중앙 유지 보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 발생 시 경고를 합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후방 물체와 충돌 위험 발생 시 경고를 합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하이빔 보조
맞은편 차량 및 선행 차량의 램프 등 주변 광원과 조도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하이빔을 조절합니다.
GT-line
볼드함과 강인함을 더욱 강조한 디자인과 한 차원 높은 하이테크 신기술
GT-line 전용 프론트 범퍼 (풀옵션 기준) | GT-line 전용 21인치 다크 실버 휠 |
브릿지 타입 블랙 루프랙 | GT-line 전용 인테리어 |
디지털 사이드 미러 | 디지털 센터 미러 |
센터페시아 히든 타입 터치 버튼 |
Kia Connect Store
차량 구매 후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
라이팅 패턴
운전자가 다가가면 다이나믹하게 반응하는 라이팅 패턴으로내 차만의 특별한 존재감
스트리밍 플러스
차량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버튼 하나로 이루어지는 쉬운 주차
부스트
강력한 초반 가속력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
기아 순정 액세서리
Kia Genuine Accessories
라운지 패키지(4WD, 6인승 릴렉션 한정 적용 가능)
2열 콘솔 *빌트인 냉장고 포함 (좌상단), 콘솔 팝업 테이블 (우상단)
2열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좌하단), 후석 목베개 (우하단)
캠핑 패키지
러기지 팝업 테이블 (위), LED 포터블 램프 (아래)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14.6 인치 Full HD 듀얼 모니터를 통해 2열 좌석에서 OTT 등 다양한 컨텐츠를 좌/우 독립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차량 구매 이후에도 앱스토어를 통해 컨텐츠를 추가할 수 있어 탑승자 개개인에 맞는 후석 편의를 제공합니다.
트레일러 패키지
토우 히치
*트레일러 패키지 선택시 19인치 전면가공 휠에는 셀프 레벨라이저가 포함 장착됩니다.
기타 옵션 상품
사이드 스텝 (좌상단), 리버서블 러기지 매트 (우상단)
차량 보호 필름 I *외부 (좌하단), 차량 보호 필름 II *내외부 (우하단)
※ 리버서블 러기지 매트는 원활한 양면 활용을 위해 차량 러기지 공간과 일부 상이하게 제작되었습니다.
※ 본 사진과 설명은 참고용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The 2025 EV9 가격표▲
제원
구분 | 기본모델 2WD | 기본모델 4WD | GT-line |
전장 (mm) | 5,010 | 5,010 | 5,015 |
전폭 (mm) | 1,980 | 1,980 | 1,980 |
전고 (mm) | 1,755 | 1,755 | 1,780 |
휠베이스 (mm) | 3,100 | 3,100 | 3,100 |
배터리 용량 (kWh) | 99.8 | 99.8 | 99.8 |
모터 최고 출력 (kW) | 150 | 283 | 283 |
모터 최대 토크 (Nm) | 350 | 600~700 | 700 |
정부 신고 에너지 소비 효율
기본모델 2WD | 전비 (km/kWh) | 1회 충전 주행거리 (km) | 연료 | 등급 | 공차중량 (kg) | 축전지 정격전압 (V) | 용량 (Ah) |
19인치 7인승 | 복합 : 4.2 | 도심 : 4.7 | 고속도로 : 3.6 |
복합 : 501 | 도심 : 559 | 고속도로 : 429 | 전기 | 3등급 | 공차중량 : 2,430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19인치 6인승 | 복합 : 4.2 | 도심 : 4.7 | 고속도로 : 3.6 |
복합 : 501 | 도심 : 559 | 고속도로 : 429 | 전기 | 3등급 | 공차중량 : 2,410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20인치 7인승 | 복합 : 4.1 | 도심 : 4.6 | 고속도로 : 3.5 |
복합 : 480 | 도심 : 538 | 고속도로 : 408 | 전기 | 4등급 | 공차중량 : 2,435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20인치 6인승 | 복합 : 4.1 | 도심 : 4.6 | 고속도로 : 3.5 |
복합 : 480 | 도심 : 538 | 고속도로 : 408 | 전기 | 4등급 | 공차중량 : 2,415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기본모델 4WD | 전비 (km/kWh) | 1회 충전 주행거리 (km) | 연료 | 등급 | 공차중량 (kg) | 축전지 정격전압 (V) | 용량 (Ah) |
19인치 7인승 | 복합 : 3.8 | 도심 : 4.2 | 고속도로 : 3.3 |
복합 : 445 | 도심 : 490 | 고속도로 : 389 | 전기 | 4등급 | 공차중량 : 2,455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19인치 6인승 | 복합 : 3.8 | 도심 : 4.2 | 고속도로 : 3.3 |
복합 : 445 | 도심 : 490 | 고속도로 : 389 | 전기 | 4등급 | 공차중량 : 2,475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21인치 7인승 | 복합 : 3.9 | 도심 : 4.3 | 고속도로 : 3.4 |
복합 : 454 | 도심 : 502 | 고속도로 : 395 | 전기 | 4등급 | 공차중량 : 2,470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21인치 6인승 | 복합 : 3.9 | 도심 : 4.3 | 고속도로 : 3.4 |
복합 : 454 | 도심 : 502 | 고속도로 : 395 | 전기 | 4등급 | 공차중량 : 2,490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GT-line | 전비 (km/kWh) | 1회 충전 주행거리 (km) | 연료 | 등급 | 공차중량 (kg) | 축전지 정격전압 (V) | 용량 (Ah) |
21인치 7인승 | 복합 : 3.8 | 도심 : 4.1 | 고속도로 : 3.4 |
복합 : 443 | 도심 : 483 | 고속도로 : 394 | 전기 | 4등급 | 공차중량 : 2,620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21인치 6인승 | 복합 : 3.8 | 도심 : 4.1 | 고속도로 : 3.4 |
복합 : 443 | 도심 : 483 | 고속도로 : 394 | 전기 | 4등급 | 공차중량 : 2,625 | 정격전압 : 552 | 용량 : 180.9 |
·상기 전비(주행거리)는 산업부 신고 수치 기준입니다.
· 상기 전비(주행거리)는 표준모드에 의한 수치로서 운전방법 · 차량 속도 · 탑승 인원 · 적재 중량 · 차량 설정 · 정비 상태 · 외기 온도 · 기상 조건 및 도로 상태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있습니다.
· 동절기 등 외기온도 하락시 배터리 성능 저하로 실 주행거리가 감소될 수 있습니다.
· 상기 사양구성은 트림 및 선택 사양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타이어 소비효율 등급
타이어 제조사 | Kumho | Kumho | Michelin |
사이즈 | 255/60R19 | 275/50R20 | 285/45R21 |
모델명 | CRUGEN HP71 EV | CRUGEN HP71 EV | PRIMACY TOUR A/S |
회전저항(계수) 등급(RRC) | 1 | 1 | 2 |
젖은 노면 제동력지수 등급(G) | 2 | 2 | 3 |
· 회전저항 (RRC) : 타이어에 걸리는 하중에 대한 회전저항의 비율
· 젖은 노면 제동력 (G) : 기준 타이어 대비 시험대상 타이어의 젖은 노면 제동성능 비율
· 타이어 사이즈가 동일하더라도 효율등급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정보가 사전통보없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 타이어 소비효율 등급은 1~5등급까지 있으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소비 효율이 높아집니다.
· 타이어 소비효율 등급은 1~5등급까지 있으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이 좋습니다.
기아자동차 The 2025 EV9 공식홈페이지▼
출처 : 기아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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