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된 2024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HEV) - 가격,색상,제원,연비

 

완성도 높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만들어낸
PRIUS의 압도적인 연비 효율                     

시스템 총 출력 복합연비 (가솔린 주행모드) 최대토크 (kg.m)
196마력(PS) 20.9km/ℓ 19.2

매끄럽게 낮아진 루프 라인으로 완성시킨 날렵한 실루엣

196PS로 탄생한 강력하고 스포티한 주행 경험


디자인

감성을 자극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

2세대부터 이어온 프리우스 오리지널 모노폼 디자인에서 무게 중심을 낮추고 대구경 타이어를 적용하여 부드럽고 스포티한 바디 라인을 완성하였습니다.

해머헤드 컨셉 전면부

해머헤드 컨셉으로 날카롭게 뻗은 전면부와 U자형 주간 주행등이 특징인 Bi-Beam LED 헤드램프는 와이드하고 날렵한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일자 형태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높은 가시성과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 HEV XLE 이미지 입니다.

19인치 알로이 휠

직사각형 형태의 패턴과, 입체적인 3차원 도장의 결합으로 스포티하고 우아한 실루엣을 완성하였습니다.

* HEV XLE 이미지 입니다.


익스테리어 컬러

GRAY METAL
MUSTARD
DARK BLUE
EMOTIONAL RED 2
PLATINUM WHITE PEARL MICA
ATTITUDE BLACK MICA
SLIVER METALLIC

인테리어 컬러

GRADIENT BLACK / 블랙 인조가죽
GRADIENT BLACK / 라이트 그레이 인조가죽


 

토요타 인증중고차

TOYOTA CERTIFIED는 토요타가 보증하는 공식 인증 중고차 서비스로 차량 구매부터 판매까지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거래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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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효율적인 연비와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

2.0ℓ 하이브리드 시스템

2.0ℓ 152PS 엔진과 83kW의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총 출력 196PS의 성능을 제공하며 초중반 가속 응답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가솔린 주행모드 복합연비 20.9km/ℓ

기존보다 출력을 높이면서 경량화된 트랜스액슬과 새로운 PCU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시켜 20.9km/ℓ의 우수한 연비를 실현하고, 선형적인 가속감을 제공하여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하였습니다.

2세대 TNGA 플랫폼

새로운 2세대 TNGA 플랫폼의 와이드 & 로우 스탠스와 낮아진 드라이빙 포지션을 통해 스포티한 실루엣을 극대화하였으며, 저중심 설계와 고강성 소재를 사용하여 향상된 안정성과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서스펜션

전륜에 개선된 맥퍼슨 스트럿과 후륜에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안정성 및 코너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코일 스프링에 사용된 고강도 경량화 소재는 연비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에어로다이내믹스

전고와 무게 중심을 낮춘 디자인으로 높은 수준의 공력 성능을 자랑하며, 차체 주위의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여 연비 및 조종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편의사양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우수한 편의사양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전방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최적화된 배치와 간편한 터치 조작 및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며, 토요타 커넥트 및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톱 마운트 계기판

톱 마운트에 위치한 7인치 TFT LCD 풀 컬러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시인성과 심플한 MID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스마트한 실내공간 구현하였습니다.

6:4 폴딩 리어시트

6:4 리어 폴딩 시트 활용 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시켜 트렁크 공간의 레이아웃을 최적화하여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토요타 커넥트

운전자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인포테이먼트, 긴급 출동 서비스, 내비게이션, 음성인식, 차량관리, 토요타 커넥트 APP을 통해 최적의 연결성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 LG U+ Drive LTE 서비스는 통신 가입일로부터 3년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3년 경과 후에는 유상으로 제공됩니다. (유상 전환 시 요금제: 월 9,900원) 

* 무료 사용 기간 만료 후 서비스를 갱신하지 않거나, 중도 해지하는 경우 데이터 통신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본 자료에 기재된 일부 내용과 이미지는 2022년 12월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며 제원과 성능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자료에 사용된 일부 차량 이미지는 국내 판매 사양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안전 사양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PCS)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전방 물체를 감지하여 충돌 가능성이 크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PRIUS에 적용된 PCS는 주간에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까지 인식하며, 야간에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까지 인식합니다. 

*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 기능은 방향 지시등이 켜진 상태에서 작동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 Auto Emergency Brake, Intersection )

교차로 좌/우회전 시에 경로 내에 있는 차량 및 오토바이 또는 보행자의 존재를 인식하여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일차적으로 경고 알람 후, 충돌 위험이 크다고 판단될 때 이차적으로 제동력을 보조합니다. 

* PCS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작동 * 좌/우회전 중에 교차로에서 마주 오는 차량을 감지해야 하는 경우, 방향 지시등이 반드시 켜진 상태여야 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긴급 조향 어시스트 (Emergency Steering Assist)

긴급 조향 어시스트(ESA) 기능은 비상 상황에서 운전자가 감지된 물체와 충돌을 회피하도록 지원하는 보조 기능으로 운전자가 감지 대상을 확인한 후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면 추가적인 스티어링 토크를 제공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면서 차선 이탈을 방지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 주간 전방 차량, 주간 보행자, 주간 자전거 인식 

* 시스템이 긴급 조향 어시스트 작동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하고, 회피가 가능한 공간이 확인되면 시스템이 가동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RSA)

카메라로 인식한 [최고 속도]의 도로 표지를 미터에 표시해 주며,  [최고 속도] 도로 표지에 따르지 않는다고 시스템이 판단한 경우, 표시의 반전이나 점멸, 버저 등으로 드라이버에게 고지해 줍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 커브감속 ( DRCC with Curve Reduction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은 운전자가 설정해 놓은 속도 내에서 차량 흐름에 따라 스스로 속도를 조절합니다. PRIUS에 적용된 DRCC는 도로의 커브를 인식하여 커브길 진입 시 스스로 속도를 낮추어 주행 안전을 사전에 확보할 수 있고 커브가 끝나는 지점에서는 원래의 설정 속도로 돌아오도록 강화되었습니다. 

* 커브 감속 기능은 DRCC 활성화 모드에서 작동됩니다. 

* 계기판에서 커브 감속 강도가 ‘약함’ 또는 ‘강함’으로 설정되면 커브 감속이 활성화됩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이미지에 표시된 속도는 예시입니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 ( PKSB )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는 차량 주변 또는 후방의 장애물, 보행자를 감지하고 구동력 제어와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안전한 주차 및 출차를 지원하며, 전후방에 있는 정지 사물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이 있을 때 구동력 제어와 제동력 제어를 전달합니다.

* PKSB 활성화 상태에서 작동

* 15km/h 미만 속도에서 전후방 약 2-4m 내 고정된 물체 감지 시 작동

* 운전자의 브레이크 조작으로 충돌 회피가 가능한 것으로 판단될 때는 구동력 제어가 작동하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시스템이 자동으로 제동력을 가해 차량을 정지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 ( LTA )

차선 추적 어시스트는 방향 지시등이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차선 이탈 이 감지되면, 시각, 청각적 경고와 함께 스티어링에 보조적인 제어를 통해 차선 이탈을 방지합니다. 정체 구간과 같이 차선의 감지가 어려운 경우에도 DRCC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선행 차량의 위치를 모니터링하여 앞차의 경로를 따라 차선 유지가 가능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토매틱 하이빔 ( AHB )

다가오는 차량이나 선행 차량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하이빔 램프가 꺼지고, 감지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하이빔 램프가 작동합니다. 주행 상황에 맞게 상·하향등 점등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운전자는 주행 시 직접 상향등을 점등할 필요가 없어 편리한 야간 주행이 가능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 PDA )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PDA)는 일안 카메라로 전방 주행 상황을 인식하고 예측 어시스트, 감속 어시스트, 스티어링 어시스트를 통해 필요에 따라 미리 속도를 제어하거나 스티어링을 보조하여 위험을 최소화하여 주행을 보조합니다. 예측 어시스트는 감지된 물체와의 충돌을 줄이기 위한 브레이크를 보조하고 감속 어시스트는 감지된 차량과 적정 거리를 유지하도록 부드럽게 브레이크가 작동하며, 스티어링 어시스트는 감지된 곡선에 적합한 스티어링 각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티어링 답력을 보조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전 하차 어시스트 ( SEA )

하차 시 BSM(사각지대 감지 모니터)의 센서를 활용해 후방에서의 자전거 및 오토바이를 포함한 접근 차량을 감지하여 안전한 하차를 보조합니다. 또한 도어와 연동되어,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사이드 미러의 인디케이터를 자동으로 점등/점멸하여  탑승자에게 위험을 경고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RS 9 에어백

운전석, 동반석, 좌/우 사이드, 좌/우 커튼, 좌/우 리어 사이드, 프론트 센터 사이드에 위치한 9개의 에어백은 충돌 시 전개되어 충격으로부터 운전자와 승객을 보호해 줍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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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PHEV)

 

하이브리드의 원조! 2024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PHEV) - 가격,색상,제원,연비

PRIUS HYBRID REBORN 강력한 223PS 출력으로 파워풀한 드라이빙 주행 퍼포먼스 선사 시스템 총 출력 복합연비 (가솔린 주행모드) 1회 충전 주행거리 (복합기준) 223마력(PS) 19.4km/ℓ 64km 2세대 TNGA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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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모델
HEV XLE HEV LE
가격 KRW 43,700,000 (VAT 포함) KRW 39,900,000 (VAT 포함)
엔진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D-4S)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D-4S)
구동 방식 전륜구동 전륜구동
정부공인표준연비 (복합/도심/고속) 20.9km/ℓ, 21.5km/ℓ, 20.3km/ℓ 20.9km/ℓ, 21.5km/ℓ, 20.3km/ℓ
등급 1등급 1등급
시스템 총 출력 196PS 196PS
배기량 1,987cc 1,987cc
전장 / 전폭 / 전고 4,600mm / 1,780mm / 1,430mm 4,600mm / 1,780mm / 1,420mm
축거 2,750mm 2,750mm
윤거 (전/후) 1,560mm / 1,570mm 1,560mm / 1,570mm
공차중량 1,445kg 1,405kg
차량 총 중량 1,770kg 1,730kg
C02 배출량 74g/km 74g/km
승차 정원 5인 5인
등급 1등급 1등급
엔진 최대 토크 19.2kg.m / 4,400~5,200rpm 19.2kg.m / 4,400~5,200rpm
제동장치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타이어 사이즈 195 50R 19 195 60R 17
타이어 제조사 MICHELIN BRIDGESTONE
*회전 저항 등급 2등급 1등급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 3등급 3등급
변속기 무단 자동 변속기 (e-CVT) 무단 자동 변속기 (e-CV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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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토요타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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