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2024 르노 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 가격,제원,색상,연비,주행거리

 

내가 바라는 하이브리드 그 이상
New XM3 E-Tech 하이브리드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New XM3 E-Tech 하이브리드

F1으로부터 영감 받은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도심에서 이동 시간의 최대 75%를 EV 모드로 주행 가능하며 CO2 배출량과 연료 소비를 줄일 수 있는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만나 보세요.

 

르노 F1에서 영감을 받은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150개 이상의 특허 기술이 집약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F1 머신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엔지니어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선사합니다.

도심 최대 75% EV 모드 주행 

케이블을 통한 별도의 충전 없이 주행 중의 감속 및 제동을 통해 배터리가 재충전되어

편리하게 EV모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EV 모드로 도심 최대 75%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발할 때는 물론 저속 구간에서 EV 모드로 구동되고 고속 주행에서도 모터가 엔진에 힘을 보태는 등 모터가 주도적인 구동 역할을 담당합니다.

B 모드 주행

E-Tech 하이브리드 차량의 B 모드 주행은 회생제동 기능을 통해 적극적인 배터리 충전을 구현하고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하게 감속하여 막히는 도로나 장거리 주행 시 브레이크 페달 사용이 줄어들어 편안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외장 컬러

어반 그레이
클라우드 펄
웨이브 블루
소닉 레드


내장 컬러

블랙 가죽시트 하이드로 헥사곤 데코 블랙 헤드라이너 & 골드 스티치
블랙 인조 가죽시트 하이드로 헥사곤 데코 블랙 헤드라이너 & 골드 스티치


New XM3 E-Tech 하이브리드만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스페셜 디자인 패키지
E-Tech 디자인 패키지

골드 컬러의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가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고, 일렉트릭 골드 액센트가 적용된 18” 다이내믹 블랙 투톤 틴티드 골드 액센트 알로이 휠, 사이드 엠블리셔, 가니쉬, 듀얼 디퓨저 형상 리어 가니쉬는 하이글로시 블랙 디테일과 어우러져 어디서나 돋보이는 존재감을 완성합니다. 더불어 E-Tech 디자인 패키지에만 적용되는 E-Tech 엠블럼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 운전석에서도 XM3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렉트릭 골드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 / 듀얼 디퓨저 형상 리어 가니쉬
일렉트릭 골드 액센트가 적용된 18" 다이내믹 블랙 투톤 틴트드 골드 액센트 알로이 휠 / 일렉트릭 골드 사이드 엠블리셔와 E-Tech 엠블럼 스티어링 휠


더 편리해진 스마트 워치 앱
MY 르노코리아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차량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연료잔량과 주행 가능 거리 확인, 차량을 찾는 등 편리한 커넥티비티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동 및 공조 원격 제어 / 내 차 위치 표시 / 주행 가능 거리 연료 잔량 확인


일상 속 운전이 즐거워지는
트렌디 테크놀로지

인카페이먼트 / 무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 My 르노코리아 앱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손길이 닿는 곳 마다 세심한 디테일이 선사하는 수준 높은 감성 품질을 제공합니다.

블랙 가죽시트 / 도어 스팟 램프
Bose®의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 오토 오프닝 & 오토 클로징
10.25" TFT 클러스터 / E-Tech 하이브리드 전용 e-시프터
휴대전화 무선 충전 / 통풍, 열선시트, 운전석 & 동승석 6way 시트
9.3"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 / 공기청정 순환모드,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


여유로운 내부 공간

487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용량


XM3는 SUV의 여유로운 공간을 갖춘 쿠페 스타일로 클래스를 새롭게 정의합니다.
.

487리터의 적재 공간은 다양한 활동에 적합한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며 대형 해치 도어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더블 트렁크 플로어 2열 6:4 폴딩 시트
넉넉한 레그룸


내부에는 운전자 뿐 아니라 동승자들까지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뒷좌석의 공간과 편안함을 극대화하도록 시트를 설계하여 넉넉한 레그룸은 물론, XM3의 경사진 루프라인에도 불구하고 여유로운 헤드룸을 제공합니다.

 


우수한 효율성과 쾌적한 드라이빙
F1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한 E-Tech 하이브리드의 엔진과 전기 모터

도심에서 최대 배터리 주행 17”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 최소 CO₂ 배출량 최고 엔진 출력
75% 17.4km/L 91g/km 86ps
E-Tech 하이브리드 1.6 GTe 엔진


150개 이상의 특허 기술이 집약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F1 머신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엔지니어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선사합니다. E-Tech 하이브리드는 F1 머신처럼 한 개의 엔진, 두 개의 모터, 한 개의 배터리로 구성됩니다.

E-Tech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차세대 1.6 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은 파워풀한 두 개의 전기 모터, 스마트한 멀티모드 기어 박스 및 리튬 이온 배터리와 결합하여 최고의 출력 성능을 발휘합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

주행과 정차, 주차 및 재출발까지 운전자를 세심하게 배려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주행하세요.

XM3는 초고장력 강판과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승객 보호 장치, 그리고 다양한 충돌 상황에도 피해를 최소화하는 기술로 엄격한 안전성 기준을 충족해 KNCAP 1등급은 물론 EURO NCAP에서도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차선 유지 보조 (LCA)

전방 카메라의 정보를 기반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정하여 차량이 차선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보조합니다.

(이 기능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하는 동안에만 작동 가능합니다.)

※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HTA: Highway & Traffic jam Assist)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가 결합된 주행보조 시스템입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정차 및 재출발)

전방 레이더와 카메라를 통하여 운전자가 선택한 속도를 유지하면서 동일한 차선 전방의 차량과 안전한 거리를 유지시켜 줍니다. 0~170km/h 범위 속도에서 작동되며, 차량 최대 제동력의 1/3까지 제동 가능합니다.

주차 조향보조 (EPA)

차체 사방의 센서로 주차공간을 탐색한 뒤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여 작동하는 주차 보조 시스템입니다.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 기어 변속은 9.3"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안내합니다.

360° 어라운드 뷰 모니터

 XM3에 탑재된 4개의 카메라가 주변의 물체를 인식하고 차체를 둘러싼 환경을 재구성하여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차선 이탈 방지 보조 (LKA)

주행 시 자동으로 차선을 인식하고 방향 지시등 조작없이 차로를 이탈할 경우 경보음 및 스티어링 휠의 진동을 통하여 운전자에게 즉각적으로 위험을 알려줌과 동시에 차량을 제어하여 차선 이탈을 방지합니다.

긴급제동 보조 (AEBS: 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전방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브레이크를 제어하여 긴급제동을 보조합니다.

후방 교차 충돌 경보 (RCTA)

잘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의 위험까지도 먼저 인식하고 경고해 줍니다. 후진기어가 들어가 있는 경우, 후측방 사각지대를 인식하고 차량 등의 물체가 접근할 경우 경고해 주어 더 안전합니다.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BSW)

후측방 센서를 사용하여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경보해 줍니다. 사이드 미러에 내장된 경고등을 점등하여 보다 안전한 차로 변경을 도와 줍니다.


제원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 / 토션 빔
브레이크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엔진형식 MPi 가솔린
배기량 1,598cc
최고 출력 86ps /5,600rpm (엔진 출력 기준)
최대 토크
13.9kg.m/3,600rpm (엔진 토크 기준)
136Nm/3,600rpm (엔진 토크 기준)
모델 비교
등급 RE INSPIRE
가격 친환경 세제혜택 전 : 33,380,000원
친환경 세제혜택 후 : 31,950,000원
친환경 세제혜택 전 : 35,950,000원
친환경 세제혜택 후 : 34,520,000원
엔진형식 E-TECH 하이브리드 1.6 GTe 엔진 E-TECH 하이브리드 1.6 GTe 엔진
배기량 1,598cc 1,598cc
최고출력 86ps /5,600rpm (엔진 출력 기준) 86ps /5,600rpm (엔진 출력 기준)
전기 모터
(kW/Nm)
[모터1]
36kW/1,677-6,000rpm
205Nm/200-1,677rpm
[모터1]
36kW/1,677-6,000rpm
205Nm/200-1,677rpm
[모터2]
15kW/2,865-10,000rpm
50Nm/200-2,865rpm
[모터2]
15kW/2,865-10,000rpm
50Nm/200-2,865rpm
최대토크 13.9kg.m/3,600rpm (엔진 토크 기준) 13.9kg.m/3,600rpm (엔진 토크 기준)
복합연비 17.4km/ℓ 17.0km/ℓ
도심 17.5km/ℓ 17.4km/ℓ
고속도로 17.3km/ℓ 16.6km/ℓ

 

타이어

사이즈 215/65 R16 98H 215/60 R17 96H 215/55 R18 95H
제조사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금호타이어
회전저항1) 등급 2 2 2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 3 3 3
  • · 회전저항 등급은 1등급부터 5등급까지 총 다섯 가지 등급이 있으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에너지가 절약됩니다.
  • · 회전저항1) : 단위 주행거리 당 소비되는 에너지(손실되는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 ·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은 1등급부터 5등급까지 총 다섯 가지 등급이 있으며,1등급에 가까울수록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이 좋습니다.
  • · 본 타이어 효율 등급표는 차량 출고 시 장착되어 있던 타이어에만 해당합니다.
  • · 출고 이후 장착한 타이어의 경우 사이즈가 같더라도 효율 등급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정부 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구분 E-Tech 하이브리드 (17") E-Tech 하이브리드 (18")
복합연비 (km/ℓ) 17.4 17.0
도심 (km/ℓ) 17.5 17.4
고속도로 (km/ℓ) 17.3 16.6
CO₂ 배출량 (g/km) 91 93
배기량 (cc) 1,598 1,598
공차중량 (kg) 1,440 1,445
변속기 내연기관용 자동 4단 + 전동기용 자동 2단 내연기관용 자동 4단 + 전동기용 자동 2단
등급 1 1
  •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 운전방법·차량적재·정비상태 및 외기온도 등에 따라 실주행 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르노 코리아 New XM3 E-TECH 하이브리드 가격표

르노 코리아 New XM3 E-TECH 하이브리드 공식홈페이지

 

XM3 E-TECH 하이브리드

XM3 E-TECH 하이브리드

www.renaultkoream.com

출처 : 르노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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